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햇살론뱅크란?
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던 저소득자가 부채 또는 신용도 개선을 통해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성격의 상품입니다.
지원대상 -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자로,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신용. 저소득자
- 정책서민금융상품 6개월 이상 이용한(생희망홀씨, 미소금융, 근로자햇살론, 햇살론15, 햇살론17, 바꿔드림론, 안전망대출, 안전망대출Ⅱ, 햇살론유스, 햇살론뱅크)
- 현재 정상이용 중인 자 (또는 정상 완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) 이면서
-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소득·저신용자
- (부채·신용도 개선) 보증신청일 기준 최근 1년 가계 대출잔액 감소 또는 신용평점(KCB 또는 NICE) 상승
- (소득·신용요건) 연소득 3,500만원 이하(신용평점 무관) 또는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 4,500만 원 이하
※ 위의 지원대상에 해당하더라도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심사 및 은행 자체 대출심사 결과 최종적으로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
상세안내
대출한도
최저 5백만원 ~ 최대 2,500만 원*('22.2.25~23.12.31일 한시적 증액)
* * 서금원 보증심사 결과 등에 따라 상이
대출기간
3년 또는 5년(기간 내 거치기간 ㄴ최대 1년 부여 가능)
- 3년 선택시 - 거치기간 1년+ 원리금상환기간 2년
- 5년 선택시 - 거치기간 1년+ 원리금상환기간 4년 선택 가능
금리 및 보증료
대출금리 - 은행별. 이용자별 상이
보증료 - 연 2%
* 사회적 배려대상자 1.0% p 인하, 금융교육 컨설팅 이수자 0.1% p 인하, 저소득 청년 0.5% p 인하 (단, 사회적 배려대상자와 중복적용 불가)
이용절차
협약은행 창구 또는 App을 통한 신청
→ BNK경남은행, 광주은행, KB국민은행, IBK기업은행, NH농협은행, DGB대구은행, BNK부산은행, SH 수협은행, 우리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, 하나은행, 신한은행
※대출신청 전 서민금융진흥원 App을 통해 자격대상 여부를 조회 후 은행을 방문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문의처
- (대출문의) 협약은행 콜센터
BNK경남(1600-8585), 광주(1600-4000), KB국민(1588-9999), IBK기업(1588-2588), NH농협(1661-3000), DGB대구(1566-5050), BNK부산(1588-6200), SH수협(1588-1515), 우리(1588-5000), 전북(1588-4477), 제주(1588-0079), 하나(1588-1111), 신한(1577-8000) - (보증문의) 1397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에서 안내하소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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